에어프라이어 치킨 레시피 닭구이 양념치킨소스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집밥

에어프라이어 치킨 레시피 닭구이 양념치킨소스 만들기

by 진&솔 2023. 6. 25.
SMALL

 

구운 치킨 (+양념치킨소스) 레시피

최근 치킨 값이 너무 비싸졌잖아요~
최근엔 축구경기가 많아져서
축구를 볼 때마다 치킨을 시켜먹기에는
가격이 너무 부담이 되기 때문에
이번에는 치킨을 직접 만들어봤어요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생각보다 정말 맛있고
간단해서 앞으로는 직접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로 치킨만들기 레시피,
양념치킨소스 만들기 레시피도 시작합니다 :)






필요재료
(닭 구이용)
닭볶음탕용 닭1마리
올리브오일 2T
소금
후추

(양념치킨소스 만들기)
다진마늘 1t
진간장 1t
케첩 4T
고추장 1T
물 2T
올리고당 2T
설탕 2T




1

 

닭을 먼저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주세요

우유에 담궈놓으면, 잡내가 사라지고
부드러워지긴 하지만 이 과정을 생략해도
충분히 맛있어서 저는 번거로운 과정 생략



2



물기 있는 닭은 키친타올로
하나하나 물기를 제거해준 후
간이 잘 배어들 수 있도록
칼집을 살짝 내주세요
(저는 두툼한 닭다리나
가슴살에만 칼집을 넣어주었어요)




3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담은 후에
소금, 후추 적당량을 넣고
올리브오일 2T 를 넣고 잘 섞이도록 조물조물 해주세요




4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넣고
190도에서 20분씩 2번을 구워줄거에요 
겹쳐도 익는데 문제는 없어요 ! 

 





 

 

 

치킨이 조리되는 동안 

맛있는 양념소스를 만들려고 해요 

소스레시피는 하단에 있어요 :) 

 

 

 

 

 

 

다른 레시피선 20분만 해도 된다고 되어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40분 정도는 앞 뒤로 익혀줘야 

딱 맞게 익기 때문에 가정에 갖고 계신

에어프라이어에 맞게 잘 보고 익혀주세요 

 

 

 

[앙념치킨소스 만들기]

 

양념치킨소스를 만들 준비 완료
소금간을 했으니 치킨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양념치킨소스에 찍어어먹으면 또 다른맛이에요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5

 

 

다진마늘 1t, 진간장 1t
케첩 4T, 고추장 1T
물 2T, 올리고당 2T, 설탕 2T

큰술 작은 술 잘 구분해서 

냄비에 넣어주고 약불로 소스가 타지 않게

끓여주시다보면 점점 내가 아는 그 소스맛으로 변해요 ! 

소스만들기도 끝.

 

더 꾸덕한 양념치킨 소스를 만들고 싶다면
올리고당 대신 물엿을 써도 좋아요 😀


 

 

 

 

에어프라이어에 잘 구워진 치킨은 

너무 맛있어요 ~ 

닭 누린내 하나도 없었고 

닭가슴살까지 부드러운 식감이라서 

남김없이 순삭했어요 ! 

 만들었던 양념치킨소스는 자칫 느끼하고

밋밋할 수 있는 치킨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더라구요 

다음에는 치킨파우더를 사서 또 도전해봐야겠어요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더욱 건강한 에어프라이어치킨

주말에 아이들 간식으로도 딱 좋고 

간단한 술안주로도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