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크림파스타 레시피 베이컨요리 맛있는 파스타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집밥

베이컨크림파스타 레시피 베이컨요리 맛있는 파스타 만들기

by 진&솔 2023. 6. 20.
SMALL

 

베이컨크림파스타 레시피

 
꾸덕하고 느끼한 크림파스타가 먹고 싶더라구요 
얼마 전 집에 소분해놓은 베이컨도 있겠다 
그래서 이번에는 베이컨크림파스타를 만들어봤어요 

사먹는 브런치 부럽지 않은 맛있는 
베이컨크림파스타 레시피 시작! 
 

 

 
 
 
필요재료 
올리브오일 1T
베이컨 3줄
양파1/2개
마늘 10개
 
(파스타삶기)
파스타면
소금 1.5T 
물 2L
 
(소스만들기)
생크림 250mL
우유 50mL
체다치즈 1장
육수 50mL

 
 
 

 

 
 
필요재료 준비해주세요 

 
 

1

 
면조리시간이 가장 오래걸리기 때문에 
스파게티면을 삶을 물을 2L 준비해주세요 
물 2L 에 소금 1.5T를 넣고 물이 끓으면 
준비한 면을 넣어주세요 
면은 8분 정도 삶으면 적당하더라구요 
(파스타 굵기나, 불의 세기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파스타면에는 소금간이 되어 있지 않아 
끓일 때 물에 소금을 넣어주면 짭짤하니 맛있게 완성돼요
이것도 맛있는 파스타를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니 생략절대 노노
이 육수도 버리지 말고 남겨두세요 ~
 
 
 

2

 

파스타면이 삶아지는 동안 
다른 팬에는 올리브오일 1T를 넣고 
베이컨을 잘라서 앞 뒤로 구워주세요 
 
버터를 사용해도 되지만 
올리브오일이 건강에 더 좋으니까 
저는 올리브오일을 사용했어요 ㅎㅎ
 

 
 

3

 

베이컨이 구워지면 기름이 나오는데 
그 위에 마늘과 양파를 넣어서 같이 구워주세요 
이 때는 어차피 섞일 재료라 휙휙 볶으면서 구워요 
 
파스타에 들어가는 양파와 마늘은 다 익어야 맛있어서 
양파와 마늘은 노릇해질 때까지 익혀주기 
 

 
 

4

 

어느 정도 노릇하게 익었다 싶으면 
우유 50ml + 생크림 250ml를 넣고 끓여주세요 
 
이 정도 과정을 진행했다면 
파스타면도 잘 익었을거라고 생각해요 
(안익었다면 잠깐 불을 줄이고, 
파스타면을 익히고 나서 다음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5

 
 

삶아진 스파게티면과
면을 삶은 육수 50ml 를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6

 
 

마지막으로 체다치즈 한장을 넣어서 
소스가 꾸덕하게 될 때까지
면발을 흔들흔들 하면서 끓여주세요 
저는 여기서 시간이 꽤 소요됐어요 
10분 이상을 끓여주었던 것 같아요 
 
계속 정성을 다해 끓이다보면 
꾸덕해지는 순간이 오는데요
그때가 가장 맛있는 파스타 일거에요 

 
 
 

7

 

느끼하고 꾸덕한 베이컨 크림파스타 완성 
색감을 낼 만한게 없어서 데코용으로 
깻잎을 썰어서 올려주었어요 
면의 윤기가 제대로더라구요 
 
지금까지 크림파스타를 집에서 만들기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번 레시피로 만든
크림파스타는 많이 어렵지도 않았고 
밖에서 사먹는 것만큼의 맛이었어요
돈주고도 팔 수 있을 것 같은 맛
집들이 한다면 자신있게 뽐내고 싶은 레시피에요 
 
참고해서 맛있는 베이컨크림파스타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