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참치회 보관 참치요리 참치포케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집밥

남은 참치회 보관 참치요리 참치포케 레시피

by 진&솔 2023. 8. 24.
SMALL



참치포케 레시피


참치를 먹을 때는 참 맛있는데
먹다보면 생각보다 많이 남더라구요
남은 참치를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요즘 제가 포케에 꽂혀있거든요
그래서 참치포케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남은 회 보관하는 방법은 먹기 전에
덜어놓고 보관하면 좋지만
불가피하다면 공기와 최대한 접촉이 없도록
밀폐용기에 보관해주시면 좋아요
저는 뚜껑을 그대로 닫고 지퍼백에
넣어서 하루정도 보관해주었어요





필요재료
남은 참치
상추 3-4장
양파 1/2개
잡곡밥

(참치 절임 소스)
간장2.5T
맛술1T
식초1/2T
올리고당 또는 꿀 1/2T
참기름 1T
와사비 1/2T





1.





간장2.5T, 맛술 1T, 식초 1/2T, 꿀 1/2T,
참기름 1T, 와사비1/2T 를 한번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보관해 놓은 남은 참치를 깍뚝썰어 준 후에
만들어놓은 소스에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2.



잘 버무려진 참치는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6시간 정도 숙성시켜주었어요 :)


3


먹기 직전 양파는 물에 담궈 매운기를 빼주고
상추도 먹기 좋게 썰어 준 후에 그릇에 잘 담아주세요
그리고 위에 냉장고에 숙성시켜놓은 참치를 얹어주세요

따로 소스를 넣지 않아도 맛있는 참치 포케 완성이에요







맛있는 포케지만 사먹으려고 하면 꽤 비싸거든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나중에 남은 참치로 또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포케 만들고 싶어서 참치 살지도 ? ㅎㅎㅎㅎ

참치도 숙성이 되서 훨씬 부드러운 식감과
상추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좋았고
밥까지 들어있어서 정말 든든한 한끼!!!
남은 참치요리 참치포케 추천해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