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요리 시금치삼겹살덮밥 간단한 집밥
본문 바로가기
집밥

시금치 요리 시금치삼겹살덮밥 간단한 집밥

by 진&솔 2023. 12. 3.
SMALL



시금치 가격이 저렴하길래
이번에 장을 보면서 시금치를 잔뜩 사왔어요
시금치 요리 어떤걸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이국적인 느낌의 시금치삼겹살덮밥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





시금치 5-6줄 (150g)
삼겹살 2줄 ( 250g)
식용유 1/2컵
청양고추 2개
마늘 4알
밥 200g
달걀 1개

설탕 1컵+1/2컵
멸치액젓 1T
진간장 1/2T
굴소스 1T




1. 마늘, 청양고추, 시금치 자르기


마늘과 청양고추는 아주 작게 다져주세요
간마늘보다는 마늘을 직접 다져 사용하는게 좋은데
다지는 시간이 꽤 힘들더라구요 ㅎㅎ
살짝 매콤한게 좋아, 청양고추는 2개만 사용했어요
입맛에 따라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시금치는 식초물에 담궈서 세척을 해줬고
  이파리는 손가락 2마디 정도로 자르고
뿌리도 작게 잘라서 뿌리까지 사용할거에요



2. 삼겹살 다지기

간 돼지고기가 있다면 편했겠지만
저는 집에 삼겹살이 있어서 삼겹살을
최대한 작게 다져서 사용했어요




3.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고추를 자글자글 소리가 날 때까지 볶아주세요

마늘이 타지 않도록 익혀주세요 !!


4. 마늘이 충분히 익은 것 같다면, 열심히 다진 고기를 넣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뭉치지 않도록 섞어주세요




5. 설탕을 넣어서 섞어주고
간장, 굴소스, 멸치액젓을 넣어주세요

만들었을 때 제 입맛에는 짜서
다음에는 굴소스를 조절해서 넣어보려구요

잘 섞어서 모든 재료들이 까만 빛이 돈다면





7. 시금치 넣고 볶아주기


시금치가 처음에는 많은 듯 싶었지만
숨이 죽고 나면 더 넣을 걸 생각이 들어요 ㅎㅎ

덮밥이지만 비벼먹는 듯이 먹고 싶어서
약간의 소스가 필요하다면,
적당량의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짜다면 물을 넣어 중화시키는 방법도 있어요!






8. 시금치삼겹살덮밥 완성


밥을 담고, 위에 든 시금치돼지고기볶음을 올려준다음
마무리로 달걀후라이까지 올려주면
시금치삼겹살덮밥 완성  

시금치의 맛이 많이 안나서
시금치를 좋아하지 않아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 덮밥

시금치 요리 고민하신다면
주말 시금치삼겹살덮밥 메뉴 추천해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