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팽이버섯 전골 레시피 비오는 날 따뜻한 집밥
본문 바로가기
집밥

소고기 팽이버섯 전골 레시피 비오는 날 따뜻한 집밥

by 진&솔 2023. 6. 15.
SMALL



소고기팽이버섯전골 레시피

주말에는 또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을까 생각하다가 
얼마 전 샤브샤브를 먹고 남은 소고기가 생각나서 
소고기 팽이버섯전골을 해먹기로 했어요 
 
비도 오고 뜨끈한 음식이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필요한 재료 
(소고기 양념)
소고기 150g
다진마늘 1T
진간장 1T
맛술(미림) 1T
설탕 1T
 
(국물 육수)
국간장 3T
멸치액젓 1T
설탕 3T
후추 약간
 
청경채, 알배추, 파, 팽이버섯, 당면, 달걀2개
 
 
 
 

1

 

소고기는 비닐봉지에 냉동보관을 했기 때문에 
그대로 소고기에 양념을 넣어서 조물조물 해주었어요 
소고기에 다진마늘1T, 진간장1T, 미림 1T, 설탕1T 를 
넣은 후에 잘 양념이 배어들도록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그대로 간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20분 정도 재워두세요 
 
 
 
 
 

2

 
소고기 양념을 해놓고 재워두는 동안 
육수한알을 넣어서 육수를 끓여주세요 
소고기전골을 할 때에는 야채 육수한알을 사용했고, 
멸치나, 사골 육수도 종류별로 샀더니 
요리할때 훨씬 편하더라구요 
 
 

 
 

3

 
 
집에 있는 파, 청경채, 알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야채는 집에 있는 어느 야채를 사용해도 좋지만 
전골을 할 때에는 알배추나 청경채가 가장 기본적인 야채인 것 같아요 

 
 
 
 

4

 
육수가 끓으면 야채를 넣어서 더 진한 육수를 만들어주시고 
당면, 팽이버섯을 넣기 
 
당면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재워두었던 양념 된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국간장3T, 멸치액젓1T, 설탕3T, 후추약간 넣어주세요 
육수는 먹어보고 입맛에 따라 가감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달달한 전골이 좋아서 설탕을 조금 더 추가해주었어요 
 
 

 
 
 

5

 

마지막으로 계란을 풀어서 
계란국을 만드는 것처럼 
끓는 육수에 후루룩 부어주시면 끝 
 
 
 
 
 
 

 

 
 
비오는 날 뜨끈한 국물이 생각 날 때
먹으면 따뜻해지는 소고기팽이버섯전골 완성입니다 :) 
추가로 떡도 넣어서 먹었더니 너무 맛있었어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