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 냉동보관 보관하는 방법 유통기한 늘리기
본문 바로가기
집밥

베이컨 냉동보관 보관하는 방법 유통기한 늘리기

by 진&솔 2023. 6. 12.
SMALL

 

"베이컨 냉동보관 방법"

베이컨으로 요리할 수 있는 음식들이 많고
간편하게 구워서 먹을 수 있어서
냉장고에 베이컨을 놔두고 먹는 편이에요
베이컨은 유통기한이 길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길지 않은 유통기한에
더 오랫동안 먹을 수 있도록 냉동보관을 해놓기로 했어요







근처 마트에서 저렴하게
행사했던 노브랜드베이컨이에요

데일리베이컨 1+1 하길래 두고
두고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바로 장바구니에 담아왔어요





베이컨이라서 유통기한이 길 줄 알았는데
막상 보니 한달 정도로 유통기한이 짧았어요
냉장보관한다면 유통기한 내에 섭취를 해야하지만
저는 냉동보관을 통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베이컨의 보관기간을 늘려볼려고 해요




이 때 필요한 것은 종이호일, 베이컨, 지퍼백




 

1

 

종이호일에 베이컨 2-3장을 겹쳐서 깔아주었고
종이호일을 덮어서 공기와 닿지 않도록 감싸주었어요

 

 

 

 

 

 



저는 2-3장씩 소분을 했지만 각 가정의 상황에 맞게
한 번에 사용하실 분량으로 소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잘 포장 된 소분 베이컨을 겹쳐두고 지퍼백에 넣어주세요
최대한 공기와 닿지 않아야 음식을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하니
지퍼백에는 반드시 넣어두시는 게 좋아요

 



이렇게 보관해서 사용한다면,
2개월 정도로 보관기간이 늘어난다고 해요
이렇게 소분해서 보관하니까
사용할 때 필요한 만큼만 꺼내서 사용하니까
굉장히 편리하더라구요 !

베이컨을 사자마자 소분해서 냉동보관 꼭 해주세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