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행 함평 가볼만한곳 돌머리해수욕장 핑크뮬리 팜파스 원두막 가격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전남여행 함평 가볼만한곳 돌머리해수욕장 핑크뮬리 팜파스 원두막 가격

by 진&솔 2020. 10. 9.
SMALL

 


제가 이번에 광주에 놀러갔다왔는데요. 

광주에서 근교로 가볼만한 곳이 어디있을까 찾아보다가

전남 함평 돌머리해수욕장을 찾게 되었어요. 

9-10월엔 핑크뮬리를 봐야하는 계절이잖아요. 

돌머리해수욕장에도 핑크뮬리가 펼쳐져 있다길래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바로 출발 !! 

 

 

 

 

 

 

 

 

 

 

 

이 날도 공휴일이여서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주차공간이 없을 것 같아 목적지와 가까운 곳에 주차하는 건 포기

해수욕장쪽으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입구쪽에 주차를 하고 운동삼아 걸어가기로 했어요. 

하루에 5천보도 걷지못하는 저에게는 큰 도전이었음 ... ㅎㅎ

 

 

 

 

 

 

 

 

 

 

 

 

가을이라 날씨도 좋고, 

하늘도 예뻐서 걸으면서도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오른편으로 보이는 해수욕장은 답답한 마음을 뻥 뚫리게 해주는 것 같아요. 

 

캠핑하러 많이 오셨나봐요. 

캠핑카도 보이고, 텐트도 보이고 연휴를 재밌게 보내고 있네요. 

 

 

 

 

 

 

 

 

 

 

 

돌머리해수욕장에는 바다를 향해 놓여진 데크가 하나 있는데요. 

산책할겸 걸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기로 걸어가다보면 다른 섬이랑 이어질 것 같지만 

바다 한가운데랍니다 :) 

저는 이때 이미 지친 후라 데크를 걸어볼 생각조차 하지 못했어요 ㅎㅎㅎ 

 

 

 

 

 

 

 

 

 

대신 바다뷰로 사진하나 찍고 옆에 있는 전망대로 걸어가봅니다. 

 

 

 

 

 

 

 

 

 

함평 돌머리해수욕장에는 원두막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었어요. 

이 원두막은 사이즈별로 다르고, 3~5만원정도에 이용가능해요. 

 

여기서 주무시기도 하고, 고기도 구워드시는거보니까 넘 좋아보여서 

다음에 다시오게되면 원두막을 미리 알아보고 올까봐요. 

 

제가 지나갔던 25번 원두막 바로 앞에는 바다 뷰에요 !!! 

 

 

 

 

 

 

 

 

 

 

 

해수욕장 한쪽에 있던 전망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충분히 걸어갈 수 있어요. 

 

 

 

 

 

 

 

 

 

전망대에 올라오면 저~기 멀리까지 볼 수 있는 망원경이 있어요. 

500원 필요없습니다. 

관리가 나름 잘 되어있어 렌즈도 깨끗하고 아주 잘 보였어요.

바다 건너편에 있는 섬과 오른쪽으로는 함평 한옥펜션들이 모여있는 한옥마을까지 보이네요

 

 

 

 

 

 

 

 

 

해수욕장을 직선코스로 쭉 걷고 다시 되돌아가 핑크뮬리를 보러가기로 해요. 

돌아가는길에 위쪽으로 도로가 나있는데 

나무 사이로 어렴풋이 핑크뮬리가 보이더라구요. 

핑크뮬리를 보러 가는길에 본 꽃무릇 

전에 영광 불갑사 꽃무릇축제를 보러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볼때마다 신기한 꽃무릇 

초록바탕에 빨간색이 잘 어울려요. 

 

 

 

 

 

 

 

 

올라가는길에 보인 원두막. 

가족끼리 와서 휴가를 보내고 계신것 같았어요. 

 

뷰가 너무 예쁘죠 ? 

누워만 있어도 힐링될 것 같아요. 

 

 

 



올라가다보면 파란 물탱크가 보이고 그 옆으로 핑크뮬리가 보여요.


 

 

 
제가 있는 위치 뒤쪽으로 펼쳐진 핑크뮬리

생각보다 넓어서 뒤쪽으로 쭉쭉 걸어갔어요. 

 

 

 

 

 

 

 

 

핑크뮬리가 유명하기에 핑크뮬리를 보러간건데 핑크뮬리와 같이 인생샷을 도와주던 이 식물. 

갈대같기도 했는데 갈대와는 조금 다른 느낌의 식물. 

팜파스라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핑크뮬리보다 팜파스가 더 예뻐 팜파스에 반해서 돌아왔어요 ^^ 

 

 

 

 

 

 

 

 

 제가 찾은 포토존 

사진찍고 편집하니까 너무 예쁘더라구요 !!! 

 

지금 딱 가기 좋은 영광 돌머리해수욕장

캠핑하러 가기에도 좋고,  

핑크뮬리와 팜파스 인생샷 찍으러 다녀오세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