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간편요리 간단한식사 풀무원 쫄면순두부찌개 한끼식사로 제격!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내돈내산 간편요리 간단한식사 풀무원 쫄면순두부찌개 한끼식사로 제격!

by 진&솔 2020. 9. 22.
SMALL

 

 

직장생활하면서 밥을 해먹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네요. 

그래서 되도록 쉽고 간단한 요리를 해먹거니, 반조리식품, 밀키트, 레토르트식품을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제가 좋아해서 자주 사먹는 풀무원 쫄면순두부찌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처음에는 롯데마트에서만 보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대형마트, 동네 마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가격은 마트마다 다른 것 같은데 롯데마트에서는 3천원후반대로 구매해왔어요. 

얼큰하고 칼칼한 음식을 좋아하기에 순두부찌개 좋아하는데 마침 순두부찌개가 보이길래 바로 집어왔어요. 

풀무원 순두부찌개는 제가 고른 쫄면순두부찌개 외에도 기본 정통순두부찌개, 얼큰순두부찌개 등 종류가 많아서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다른 순두부찌개도 다 먹어봤지만 쫄면 순두부찌개가 제 스타일이라 계속 이것만 먹고 있어요. 

 

 

 

 

 

 

 

쫄면순두부찌개 구성품

육수, 얼큰순두부찌개양념장, 생쫄면, 순두부 가 들어있어요. 

육수까지 들어있기 때문에 물은 전혀 필요가 없이 조리할 수 있어서 물조절도 잘 못하는 요알못에게는 좋은 제품. 

끓이다보면 육수가 증발해서 짤수 있어 이건 드셔보시고 물을 추가해주세요. 

(저는 무조건 물을 추가합니다 !!) 

 

이 외 다른 재료는 없어 바지락이나 계란, 파 등은 추가적으로 준비하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생쫄면은 다 붙어 있어서 요리를 시작하기 전이나 육수를 끓이면서 일일이 손으로 떼어줘야해요. 

이 과정이 번거롭긴 하지만 맛있는 쫄면순두부를 먹기 위해서라면 거쳐야하는 과정이니까 열심히 뜯어줍니다. 

뭉쳐있으면 익지 않을 수도 있으니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되도록 하나하나 다 뜯어주세요. 

물에 담궈 누르면서 뜯어주니까 조금 쉽게 뜯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육수와 양념을 넣고 그냥 끓여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순두부를 풍덩 넣어주세요. 

순두부를 짜서 넣으시는 분도 있던데 저는 통으로 넣는 순두부를 좋아해서 순두부를 칼로 가른다음에 넣어주었어요. 

 

다른 재료가 없으니 약간 허전해 보이긴 하지만 맛은 좋아요. 

집에 있는 파를 조금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아까 하나씩 분리해놨던 쫄면도 넣어주세요. 

쫄면이 익을때까지 끓여주기 !! 

쫄면이 익으면서 국물이 걸쭉해져요. 

마무리로 달걀을 넣어줍니다. 

 

 

 

 

많이 매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매콤한 편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먹기에는 힘들 것 같아요. 

매콤한 쫄면순두부하나면 밥 한공기 뚝딱. 

순두부와 쫄면이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다는걸 이제야 알았네요 :) 

앞으로도 풀무원 쫄면순두부 쭉 사먹으려구요. 

혹시나 간단한 요리 키트 찾으시는 분들은 풀무원 쫄면순두부 한번 드셔보세요. 

추천합니다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