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레인지후드에서 물이 떨어져요. 내돈주고 수리한 업체 후기 !!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가스레인지후드에서 물이 떨어져요. 내돈주고 수리한 업체 후기 !!

by 진&솔 2020. 8. 5.
SMALL

 

제가 이 집에 이사한지 2년이 조금 넘었는데요.

얼마 전 장마가 시작되고나서 집에 문제가 생겼어요.

 

갑자기 가스레인지 후드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더라고요. 

 

낮에는 비어있는 집인데 혹시나 비어있는 시간에 물난리가 날까봐 불안한 마음이 있어

옥상에도 올라가보기도 했지만 원인을 찾을수가 없더라고요ㅠㅠ 

 

참고로 제가 사는 곳은 꼭대기가 아니라 가장 아래층이에요.

 

 

 

 

수건으로 감싸놓은 부분에서 물이 밖으로 빠져나온다고 생각해서 

수건을 주변에 둘둘 감아주었는데요. 

전기도 있고, 물이 계속 나와 그냥 분리해버렸어요. 

 

 

 

 

 

 

이런일을 처음 겪어보는거라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아

일단 수리업체를 부르려고 인터넷을 계속 검색을 해봤어요.

어떻게 검색해야하는지도 막막.

 

'여기저기 전화해봤는데 장마철이기도 하고,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했는지 당장은 수리가 불가능한 곳도 있었어요. 

그러던 중 그래도 다음날 가능하다는 업체 발견 !!!

 

 

 

 

 

 

수리기사님께서 오셔서 꼼꼼히 잘 봐주셨어요.

 

실제 설계도를 보면 정확하게 알겠지만

배관이 직렬로 연결되어, 비가 많이 오게 되면 바로 집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는 구조래요.  

가끔 이런 집들이 있는데, 

장마철이나 바깥과 안의 온도차가 많이 나는 겨울철에 수리문의가 많이 들어온다고 하네요. 

겨울철에는 특히 물떨어짐이 더 심하다네요. 

여름에 발견한게 다행인건지 ㅎㅎ 

 

 

 

 

 

 

 

위에서 물이 떨어지면 큰일 날 수 있기 때문에 아랫부분은 비닐로 다 덮어주었어요.

가스레인지 후드를 다 떼고 수리를 시작 ! 

 

 

 

 

 

 

후드가 들어있던 서랍? 을 다 빼고 수리를 해주셨어요. 

 

 

 

 

수리기사님께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셨어요 ㅎㅎㅎ

수리를 다 끝낸 후에

앞으로는 절대 물샐일이 없을거라고 하셨는데요. 

 

지금은 수리한지 2주째 되는데 비바람이 몰아쳐도 물이 안새요 !!! 

이제는 걱정없이 집을 비울 수 있을 것 같네요 

 

 

 

 

 

 

직접 검색해서 업체 알아본 곳인데 넘넘 잘찾은 것 같아 뿌듯해요. 

제가 수리한 이후에 다른 집도 문제가 생겨 추천해드린 곳입니다. 

서울, 수도권 전지역 가능.

주방후드누수나 욕실누수시에 업체 참고해주세요. ~ 

누수 외에도 후드 교체도 하신대요. 

 

 

 

https://blog.naver.com/kmc39

 

MBC생방송오늘아침출연 엔젤팩토리 홈케어 : 네이버 블로그

주방후드교체,렌지후드청소,보일러배관청소,수도배관청소,악취차단,식당닥트청소,시로코팬교체,에어컨청소,담배음식냄새차단,욕실환풍기교체,천연대리석타공,점검구설치, 구멍메꾸기 전문��

blog.naver.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