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찾는 안산맛집 다우리 토종순대국
본문 바로가기
전국먹탐정

자주 찾는 안산맛집 다우리 토종순대국

by 진&솔 2019. 9. 17.
SMALL

어렸을 때부터 아빠따라서 어른들이 먹는 음식들을 많이 먹고 자라서 그런지, 가리는 음식이 없고 아재입맛이라는 별명까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자주 찾는 음식인 순대국.
회사가 밀집한 지역인 곳에는 정말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곳은 회사밀집 지역이 아닌 안산 길가에 위치한 다우리 토종순대국 입니다. 

추천받아서 간 순대국집이었는데, 어느새 제가 좋아하는 가게가 되었습니다. 

 

 

<안산 다우리 토종순대국> 

안산시 상록구 서해로 2810/ 안산시 상록구 사사동 479번지 
031-416-5972

매일 08:30 - 21:30

 

주차공간도 넓고 매장도 꽤 넓습니다. '


<메뉴> 

순대국 8000원
찰순대 7000원
토종순대(小) 13,000원
토종순대(大) 18,000원
토종순대모듬(小) 13,000원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테이블마다 다양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양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우젓, 파, 매운고추, 들깨가루, 소금, 참기름, 후추, 양념장

 

김치와 깍두기는 따로 챙겨주셨습니다.

한식에는 김치가 맛이없으면 배부르게 먹어도 부족한 느낌인데 여기는 김치가 맛있습니다.

 

 

국밥에 취향대로 양념장과 파, 새우젓을 넣어서 간을 맞춥니다. 

순대국밥은 아빠 따라 다니면서 어렸을 때 많이 먹었었는데, 어른되서도 계속 먹고 있네요 ㅎㅎ

 

 

다우리 토종순대국에서는 국밥이 나오면서 국수소면사리가 약간 나옵니다. 

 

 

얼마 안되는 양이지만 이렇게라도 소면이 나오니까 푸짐하게 먹는 기분이 듭니다. 

 

 

저는 순대국에 있는 고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어느 순대국집을 가도 "고기빼고 순대만 주세요" 라고 주문합니다.
제가 이 집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두가지 종류의 순대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분식집에서 나오는 순대, 그리고 병천순대가 나옵니다. 
왼쪽 순대에는 당면만 들어가고, 오른쪽 순대에는 고기와 야채가 들어가있습니다. 

 

 

처음에는 당면순대만 먹어봤기 때문에 고기순대를 안좋아했었는데, 고기순대도 먹다보니 맛있습니다.

여기서는 순대의 두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 제가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순대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국밥안에 있는 순대를 다 꺼내서 탑을 쌓아보았습니다.

공간이 부족해서 다 올리지는 못했는데도 밥 공기 뚜껑이 가득찰 정도로 많이 들어있습니다.

(순대만국밥 기준)

양으로 갑! 

 


남자친구가 따로 주문한 "고기만" 국밥입니다. 

저와 취향이 다른 남자친구는 순대만이 아닌 고기만 국밥을 좋아합니다.

고기를 워낙 좋아하는 남친은 고기만 국밥도 맛있다고 하는데 그래도 전 순대만 국밥이 좋습니다. 

개인의 취향이니까~

 

 

순대를 먼저 먹었고, 순대만 먹어도 배가 어느정도 부른게 느껴졌습니다. 

순대국밥 하나를 시켰는데 두가지 순대와 소면사리, 마무리로 밥 한공기까지

이 한그릇으로 많은 것을 먹은 것 같은 기분.

순대국밥은 언제생각해도 가성비 굿입니다. 

안산에서 군포로 넘어가는 길에 있는 다우리토종순대국. 

오늘 점심이나, 저녁에 순대국 어떠실까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