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산본맛집 미분당 쌀국수맛집 혼밥하기 좋은 곳
본문 바로가기
전국먹탐정

군포 산본맛집 미분당 쌀국수맛집 혼밥하기 좋은 곳

by 진&솔 2020. 8. 6.
SMALL

 

이번에 제가 군포 산본맛집 미분당에 다녀왔어요. 

여기는 오픈하고 나서부터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있길래 궁금했었는데 

마침 평일에 또 시간이 됐거든요.

사람이 붐비지 않는 평일에 다녀왔답니다. 

 

 

 

 

버스정류장 근처에 있어요. 

 

 

 

 

 

미분당은 안에서 주문하지 않고, 다 밖에서 주문을 해주세요. 

안에 자리가 없을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더라고요.  

 

 

미분당 메뉴판

 

제가 쌀국수를 먹으러 가는 식당에서는 쌀국수 외에도 볶음국수, 볶음밥 등

다른 종류를 판매하고 있기에 둘이 가면 쌀국수 하나에 다른 메뉴 하나를 주문하곤 하는데 

미분당에서는 메뉴가 쌀국수와 짜조 이렇게 나뉘어져 있어 다양한 메뉴를 고르지 못한다는 아쉬운 점이 있어요. 

하지만, 미분당은 혼밥하기 좋은 식당이거든요. 

혼자오기면 많은 메뉴를 먹지 않긴하죠 ㅎㅎ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미분당 

곧 말복이 다가오는데 복날에도 미분당 쌀국수가 좋은 이유가 있대요. 

1. 인삼, 흙마늘, 소고기로 우려낸 육수로 몸안을 따뜻하게 해주고 

2.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이번 복날에는 삼계탕이 아니라 쌀국수를 한번 먹으러 와볼까요 ? 

 

 

 

 

일본식 느낌의 인테리어였어요. 

자리를 안내받아 키오스크에서 결제하고 받은 식권을 테이블 앞에 놔두면 직원분께서 가져가시고 만들기 시작합니다. 

저는 차돌박이쌀국수와 가리비짜조를 주문했어요. 

 

 

 

 

미분당은 누구나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주인의 뜻에 따라 탄생한 공간.

조용히 먹는 식당이라 단체로 가기보다는 1-2명이 가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반찬과 물도 조용히 서빙ㅋㅋㅋ

 

 

 

 

 

핫소스, 칠리소스, 해선장소스와 냅킨은 위쪽에 준비되어 있고, 

혹시나 머리가 길어서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머리끈도 걸어져있더라고요. 

사장님 센스 굿이에요. 

 

 

 

 

 

숟가락, 젓가락은 아래에 있네요. 

 

 

 

차돌박이쌀국수 (8,000원)

 

BEST 메뉴는 차돌양지 쌀국수지만 저는 차돌박이가 좋아요 ~ 

쌀국수 위에 차돌박이가 올라가있고,

그 위에는 파와 고추가 올라가있어요.

쌀국수 치고는 고추가 꽤 많이 들어가있더라고요. 

맵지는 않아요. 

 

 

 

 

 

쌀국수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가더라고요. 

나중에 근처를 지나면서 제가 여기 쌀국수 부드러웠다 얘기하니 

살짝 불어서 그런거라는 남친말ㅋㅋㅋㅋ 

불어있어서 부드러웠나봐요. 

 

 

 

 

미분당에서 쌀국수 맛있게 먹는 TIP 

 

1. 볼에 면, 숙주, 고기를 덜어 취향에 따라 소스를 소량 첨가하여 비벼먹기 

2. 국수에 미분당 핫소스를 한 바퀴정도 넣은 후 얼큰하게 먹기 

3. 본연의 깊은 맛을 느끼기 위해선 소스없이 그냥 먹기 

 

 

 

 

쌀국수는 나오는 그대로가 제일 맛있다고 생각했던 저는 항상 담백한 쌀국수를 먹었었는데요. 

이번에 소스를 넣어 비벼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는거 있죠 

해선장과 핫소스 or 칠리소스를 1:1 비율로 넣으라고 했는데 

저는 핫소스, 칠리소스 살짝씩 넣는게 맛있더라고요. 

대신, 너무 매울까봐 많이는 넣지 못했어요. 

 

비벼서 먹다가 너무 맵다 싶으면 담백한 국물을 한입 ! 

맛있어요 !!! 

 

 

 

 

가리비짜조 (2,500원)

 

짜조를 먹을 생각은 아니었는데, 

다른 테이블에서 짜조를 주문하는걸 보고 혼자 나가서 시켜온 남친

제가 먹고싶어할까봐 주문해봤대요. 

 

짜조는 안시켜먹었음 몰랐겠지만 한번 먹은이상 다음에도 또먹을 것 같아요. 

이거야 말로 겉바속촉 

가리비의 맛을 잘 몰라 저는 새우맛이 났는데요. 

ASMR 하고 싶을 정도로 바삭바삭했고, 안에 가리비살이 정말 부드러웠어요. 

 


조용한 분위기라서 음식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혼밥하기도 좋고, 

색다른 느낌의 쌀국수집 

군포 산본 미분당 한번 다녀오세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