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무화과 고르는법 먹는법 세척법 무화과효능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맛있는 무화과 고르는법 먹는법 세척법 무화과효능

by 진&솔 2021. 9. 30.
SMALL



무화과 제철은 8월 ~ 11월인데요
최근에 무화과를 먹어봤는데 정말 달달한거에요
그리고 무화과에 푹 빠져살고 있어요!!
얼마 전 마트를 갔다가 세일하길래 한박스 사왔답니다



무화과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이 들어있어 육식을 하고 먹으면 소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해요
이거야 말로 천연 소화제

세일하는 상품이라 품질이 의심됐지만 나쁘지 않은 것 같았어요  
참고로 쉽게 무르는 과일이라서 2~3일 내로 드셔야합니다

무화과 고르는 법
갈라진 부분이 건조되지 않고, 적갈색이 균일한게 좋다고 해요
꼼꼼히 골라 그 중 가장 색깔이 균일한 무화과를 골라왔어요




무화과 세척법
무화과는 거의 농약없이 키우기 때문에 껍질째 먹을 수 있대요
세척할 때엔 무화과 아래에 구멍이 있는데 이곳으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꼭지를 잡고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그리고 바로 물기 닦아주기 !





껍질째 먹어도 되지만 처음에 먹을 땐 껍질을 까서 먹었어요
껍질은 꼭지를 잡고 쭉 옆으로 당겨주면 쉽게 벗겨지더라구요




예쁜 무화과 속살 등장ㅋㅋㅋㅋㅋㅋㅋㅋ




무화과가 정말 달았어요 :)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가는 복숭아 같은 식감
어렸을 땐 별로였는데 지금은 맛있게 느껴지는갈 보면 어른이 좋아하는 과일인건가 ㅎㅎㅎㅎ





집에 식빵과 크림치즈가 있길래 무화과크림치즈토스트도 만들어 먹었어요
카페에서 팔아도 될만큼의 퀄리티ㅋㅋㅋㅋ
무화과를 색다르게 먹고 싶으시다면 이렇게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제철무화과 꼭 드셔보세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