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낭 여행 시 이용했던 비엣젯항공 탑승 후기와 함께, 기내 보조 배터리 및 전자담배 반입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최신 정보를 공유해드릴게요.
보조배터리 및 전자담배 기내반입 절차
최근에 보조배터리 사고로 보조배터리와 전자담배에 대한 규정이 강화됐어요.
보조배터리 기내 반입 기준
🌟 100Wh 이하 : 1-5개 라면 항공사 승인 없이 반입 가능해요.
🌟 100Wh 초과 - 160Wh 이하 : 최대 2개까지 반입이 가능하지만, 항공사 승인이나 단자에 스티커 부착이 반드시 필요해요.
또한, 보조배터리 반입시에는 1개씩 비닐봉투에 넣으시거나 단자에 테이프 또는 보호용 캡을 부착하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보조배터리는 100Wh 이하라서 크게 문제되지는 않더라구요)
제가 여행을 간 25. 4월 경에는 권고사항이었지만, 앞으로 여행가실 때는 유념해두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단, 지금도 기내에서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여 전자기기를 충전하거나, 보조 배터리를 기내 전원 포트에 연결하여 충전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어요.
전자담배 기내 반입 규정
전자담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내 반입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비엣젯항공의 전자담배는 기내 수하물로만 반입 가능하며, 위탁 수하물로는 부칠 수 없어요. 또한, 기내에서는 전자담배의 사용 및 충전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어요.
전자담배의 반입 규정은 각 국가와 항공사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 전에 반드시 해당 항공사의 최신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비엣젯항공 후기
(기본)
수하물 미포함
기내 7kg /인
* 셀프체크인 : 탑승시간 24시간 전부터 가능
아무래도 저가항공이라, 포함되어 있는게 거의 없어요.
필요한 경우 좌석, 기내식, 수하물을 미리 추가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저는 좌석과 수하물만 추가했는데요. 수하물은 20kg 추가 시 89,400원이었고, 좌석 추가 시, 날개를 기준으로 앞쪽은 2만원대, 뒷쪽은 만원대에 추가가능해요. 올 때는 앞쪽 좌석을 구매했는데 기분탓인지 앞쪽이 쾌적한 느낌이에요!
비엣젯항공이 연착이 많이 된다고 하던데요. 사실, 연착은 큰 항공사에서도 많이 있는 일이기 때문에 복불복이라 미리 예상하고 도착했는데요. 출국시에는 프로그램 문제로 1시간가량 연착이 됐지만, 인천공항으로 돌아올 때에는 30분 정도 지연되고 잘 도착했어요.
인천 국제공항 터미널 T1 으로 가서 셔틀을 이용한 후 T2 로 이동해서 탑승해요. 다낭 공항에서는 T2 터미널이었고 셔틀 버스를 통해 공항과 비행기를 왔다갔다 할 수 있어요.
좌석 후기
날개 뒷쪽에 앉았더니, 앞에 빼곡히 사람들이 보여서 불편했던 것 같아요. 제가 비행기를 탔을 때에 뒷쪽에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아서 안그래도 좁은데 애기가 계속 울고불고 난리쳐서 힘들었어요.
비엣젯항공 좌석 추천
성인 여자가 타기에는 공간이 약간 남는 편이지만 성인 남성이 탑승하기에는 굉장히 불편할 것 같더라구요.
가능하다면 비상구 좌석을 구매하는걸 추천해요.
비상구가 없다면 날개 앞쪽 추천!
시야가 답답하진 않아서 훨씬 나아요.
비엣젯항공을 이용한 다낭 여행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비엣젯항공을 제가 이번까지 편도 3번정도 타봤는데, 탈 때마다 느꼈던 건 기장님이 운전을 정말 잘하시더라구요. 이번에도 왕복 시 둘다 비엣젯 항공을 이용했는데 충격 하나 없는 부드러운 착륙이었어요!! 앞에 아저씨도 기장님 베스트드라이버라고 ㅋㅋㅋㅋ기내 흔들림도 전혀 없어서 겁쟁이는 너무 만족스러웠네요 ><
저렴한 가격이지만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았고 승무원분들도 친절했어요. 한국인 승무원이 한분씩 계셔서 소통도 어렵지 않았던 것 같아요. 다음에도 저는 비엣젯항공 이용할 것 같아요!
'해외여행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다낭 국제 공항 식당 카페 스타커피 반미 쌀국수 (0) | 2025.04.05 |
---|